• 입력 2023.01.12 19:37
  • 수정 2023.01.13 07:00

다이어트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유산균을 먹으면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세계적인 식품 영양학 국제 학술지 Molecular Nutrition & Food Research(분자 영양 및 식품 연구)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일동바이오사이언스에서 개발한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IDC 4301이라는 균주에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아로나민 골드로 유명한 일동제약그룹 계열사인데요. 앞서 경북대학교 정영훈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 국제 학술지 Molecular Nutrition & Food Research
▲ 국제 학술지 Molecular Nutrition & Food Research

핵심은 ‘IDCC(4301)’ 용해물과 지방세포를 혼합했더니 대조군 대비 중성지방의 함량이 유의미하게 감소했고, 지방세포의 분화 및 지방 합성에 관여하는 단백질의 발현도 유의적으로 억제됐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동물실험에서도 고지방 식이와 함께 ‘IDCC 4301’을 12주간 먹였더니 대조군에 비해 유의하게 감소했습니다.

또 혈액 분석 결과,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이 유의적으로 감소했습니다.

IDCC 4301은 이미 일동제약 유산균 브랜드인 지큐랩 등에 함유돼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