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1.11.03 12:07
  • 수정 2021.11.03 12:30

최승재 의원등 국민의힘 의원들, 3일 기자회견서 촉구

국회 기자회견중인 최승재 의원 등 국민의힘 의원들
▲ 국회 기자회견중인 최승재 의원 등 국민의힘 의원들

[이포커스 이재윤 기자] 지난달말 발생한 KT 인터넷 먹통 사태와 관련, KT의 '8000원 보상안'이 나온 가운데 정치권의 질타가 이어지고 있다.

국민의힘 소상공인위원장 최승재 의원,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 국민의힘 윤주경 의원은 3일 국회에서 가진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1일 발표된 KT의 전국적 통신장애 사태 보상안은 사고에 대한 진정한 반성이 결여된 국민들에 대한 우롱이자 도의적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생색내기 보상안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날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들이 피해를 신고할 수 있는 신고센터 설치 및 이에 기반한 보상 협의체를 마련해 실질적인 피해액을 산정한 후에 자영업자들에 대한 간접적인 손실액까지 포함한 현실에 맞는 보상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 "오죽하면 자영업자들은 8000원을 줄테니 KT의 업무를 마비시켜도 되느냐의 한탄을 하고 있다”며 “모든 자영업자들은 KT가 생색을 내며 10배라고 산정한 금액인 8000원의 10배를 주고서라도 이번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상태로 되돌리고 싶을 뿐”이라고도 전했다.

또한 “KT 아현동 사고 때 피해를 입은 국민들은 위약금 지불 문제로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KT 통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밖에 없었다"며 “이번에는 아현동 사고 보상과는 다르게 위약금없이 통신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는 선택권을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이번 사태를 엄중히 인식하고 KT사고와 관련한 피해 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해 자영업자를 비롯한 소상공인 및 국민 개개인의 피해를 접수 받아 직접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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