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포커스 소개

 


현대 사회에 들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향이 강해졌습니다. 이같은 수요는 1분 내외의 '숏폼' 영상으로 향했고 관련 플랫폼이 급격히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짧은 영상은 대부분 자극적이거나 ‘아니면 말고’ 식의 페이크 뉴스들이었고, 독자들의 눈과 귀를 현혹하고 있습니다. 특히 'MZ세대'들은 잘못된 정보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포커스는 이러한 사실에 주목해 팩트에 기반한 '숏폼' 뉴스를 제공합니다. 도움이 되는 소식들을 체크해 정리하되 '숏폼'에 맞춰 뉴스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포커스는 언론사로서 책무를 다하기 위해 네 가지 원칙을 지킵니다.

  1. 모든 뉴스는 이포커스 소속 기자들과 뉴스 영상팀이 직접 제작해 책임 없는 보도를 지양합니다.
  2.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협약사,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정회원사로서 편향적이거나 광고성 기사를 지양합니다.
  3. 이익을 위해 피해자들의 억울한 목소리를 외면하지 않습니다.
  4. 다양한 분야의 소식을 전하며 국가적 과제를 공론화하는 데 노력을 기울입니다.
  5. 사회공헌 협약을 통해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합니다.


이포커스는 뉴미디어라는 사전적 의미를 넘어서 뉴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습니다.

이포커스의 모든 기자들은 1년 365일. 불철주야 모든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포커스 발행인 곽경호 및 기자 일동

 

대표이사 발행인 약력

대표이사 발행인 곽경호

발행인 곽경호
  • 한국 언론학회 정회원 (2014년~현재)
  • 뉴시스 부국장 겸 경제부장 (2017~2019)
  • 뉴시스 산업2부장 (2016~2017)
  • 뉴시스 사회부장 (2014~2016)
  • 서울경제 기자 (2004~2014)
  • 부산일보 기자 (1993~2003)

 

연 혁

2022
11월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돌파
7월 이포커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정식 출입 언론사 등록
6월 게임 전문채널 '이포커스 게임' 론칭
2월 패스트뷰 뉴스 콘텐츠 제휴(CP)

2021
7월 뉴스픽 뉴스 콘텐츠(CP) 제휴
6월 (사)한국인터넷기자협회 정회원사 가입
3월 이포커스 유튜브 조회수 100만 돌파

2020
9월 상암 DMC 사옥 이전
7월 선거보도심의대상 인터넷 언론사 지정(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td>
5월 줌 뉴스 검색 제휴
바보의나눔 사회공헌 후원 협약
세이브더칠드런 사회공헌 후원 협약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 협약사 가입
2월 유튜브 채널 개설

2019
12월 구글 뉴스 검색 제휴
11월 이포커스 매체 등록
10월 이포커스 창간